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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종 수정일 : 2021-03-05 10:35

우리 이천가산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,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-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노력을 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불친절하거나,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공표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「서비스 이행 표준」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교육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

1. 고객을 맞이 하는 우리의 자세

  • 가. 방문민원
    • -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    • -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“안녕하세요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.”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-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,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  • -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-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"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"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나. 전화민원
    • -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이천가산초등학교 교사(주무관)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    • -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  • -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다. 우편·팩스·인터넷 민원
    • - 고객께서 우편·팩스·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  • - 우편·팩스·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2. 절차

  • 가.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
    • -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.
  • 나.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
    • -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,
    • -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,
    • -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  • 다.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

3.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

  • 가.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나.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,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(학교신문, 가정통신문)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.

4.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

  • 가.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.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.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 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나.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부서명
교무실 교무학사 총괄 및 교육서비스 교감(책임관) 전화 : 031-636-5045
교무기획부 학교교육과정,학교평가,체험학습 등 교무기획부장 전화 : 031-636-5045
연구혁신부 학급교육과정,혁신관련업무,연구대회 등 연구혁신부장 전화 : 031-636-5045
창의역량부 방과후교육활동,문화예술교육,과학교육  등   창의역량부장 전화 : 031-636-5045
생활인권부   학교폭력,학생인권,진로교육 등 생활인권부장 전화 : 031-636-5045
교육 행정실 제증명발급, 발전기금 등 행정실장 전화 : 031-633-6567
주 소 :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황무로 2065번길 112 
홈페이지 : http://www.icks.es.kr 팩스 :031-637-9061

5.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

우리 이천가산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-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,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

1. 교무실 : 교무학사서비스 헌장

  • - 인성교육의 심화를 위하여 주말효도과제를 부여하고 그 실천결과를 실천록에 기록하며 조회때 발표하는 등 어린이인성교육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- 2009년 3월부터 학부모의 알권리 충족 및 정보 전달력 증대를 위해 학교홈페이지에 학사일정을 탑재하여 전학년 학부모에게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2009년 3월부터 월중 행사를 작성하여 매월 가정통신문으로 알리는 『월중 행사 안내』를 전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겠습니다.
  • - 학교 폭력이나 왕따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하여, 교직원 모두가 학교지킴이가 되어 내아이와 같이 보살피겠습니다.

2. 병설유치원 : 교무학사서비스 헌장

  • - 신입 원아는 원서 제출자 정원 초과 시 학부모님께서 직접 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첨을 통하여 취원 대상자를 선발하겠습니다.

3. 교육행정실 : 교육행정서비스 헌장

  • - 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처리시간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서비스별 상담 창구
   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    교육서비스 운영총괄 교감(책임관) 031-636-5045 031-637-9061
    방과후학교 운영 창의역량부 031-636-5045
    병설유치원 취원 대상자 선발 유치원 031-636-5045
    학교발전기금 접수 및 신고 교육행정실 031-633-6567